본문 바로가기
음악

전유진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한일가왕전 5회 [가사/노래/듣기]

by 브로콜리486 2024. 5. 1.

전유진이 부른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한일가왕전 5회, 3차전 1대 1 현장 지목전에서 부른 노래입니다.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가수 임희숙의 곡으로 가수 데뷔 초창기 한국 흑인 음악의 선구자격인 인물로 한국 여성 '소울의 대모'로도 불렸습니다. 1966년 노래 '외로운 산장'으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이후 '그 사람 떠나고', '진정 난 몰랐네',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등의 곡을 발표했고 히트를 치게 되었습니다.

 

임희숙의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1984년 발표한 히트곡으로 사랑하는 이를 잃은 고통과 그리운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전유진의 지목으로 우타고코로 리에와 대결을 펼쳤고, 전유진은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곡으로 대결 결과는 한일가왕전 5회에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전유진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한일가왕전 5회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가사

너를 보내는 들판에
마른 바람이 슬프고
내가 돌아선 하늘에
살빛 낮 달이 슬퍼라

오래도록 잊었던 눈물이 솟고
등이 휠 것 같은 삶의 무게여
가거라 사람아 세월을 따라
모두가 걸어가는 쓸쓸한 그 길로

이젠 그 누가 있어
이 외로움 견디며 살까
이젠 그 누가 있어
이 가슴 지키며 살까

아 저 하늘에 구름이나 될까
너 있는 그 먼 땅을 찾아 나설까
사람아 사람아 내 하나의 사람아
이 늦은 참회를 너는 아는지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임희숙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가사/노래/듣기]

임희숙은 대한민국의 가수로 데뷔 초창기 한국 흑인 음악의 선구자격인 인물로 한국 여성 '소울의 대모'로도 불렸습니다. 1950년 피난길 한복판에서 태어난 그녀는 1966년 노래 '외로운 산장'으로

sooyeonland.tistory.com

 

김다현 - 츠가루 해협의 겨울 풍경 / 한일가왕전 5회 [가사/노래/듣기/해석]

츠가루 해협의 겨울 풍경(津軽海峡冬景色)은 김다현(キムダヒョン)이 한일가왕전 5회 - 3차전, 1대 1 현장 지목 전에서 부른 노래입니다.  츠가루 해협의 겨울 풍경은 이시카와 사유리(石川 さゆ

sooyeonland.tistory.com

 

MBN 4월 30일 한일가왕전 5회 예고편 및 미리보기

한국·일본 자국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우정과 화합의 한일 음악쇼 한일가왕전 5회 미리보기가 공개되었습니다.  한일가왕전 1차전 일본 승리, 2차전 한국 승리, 현재 스코어 1:1

sooyeonland.tistory.com

 


 

썸네일

전유진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한일가왕전 5회 [가사/노래/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