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마이진 - 갈무리 / 한일가왕전 5회 [가사/노래/듣기]

by 브로콜리486 2024. 5. 2.

마이진이 부른 '갈무리'는 한일가왕전 5회,  1대 1 현장 지목전에서 부른 노래입니다.

 

'갈무리'는 트로트의 전설적인 카리스마라고 불리는 나훈아의 곡으로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 도대체 왜 이러는지 몰라" 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1989년 발표곡으로 나훈아가 재기할 수 있게 해 준 결정적인 곡 중 하나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사의 정통 트로트 입니다. 갈무리의 뜻은 잘 마무리하는 행위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며, 영어로는 'Finish'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진은 마코토의 지목으로 대결을 펼쳤고, 마이진은 '갈무리' 곡으로 연예인 판정단 점수에서 60점을, 한일 국민 판정단 점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마이진 - 갈무리 / 한일가왕전 5회

 


 

갈무리 / 가사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
도대체 왜 이런지 몰라
꼬집어 말할 순 없어도
서러운 맘 나도 몰라

잊어야 하는 줄은 알아
이제는 남인줄도 알아
알면서 왜 이런지 몰라
두 눈에 눈물 고였잖아

이러는 내가 정말 싫어
이러는 내가 정말 미워
이제는 정말 잊어야지
오늘도 사랑 갈무리

이래선 안되는 줄 알아
지난간 꿈인 줄도 알아
그런 줄 뻔히 알면서도
마음을 잡지 못하잖아

이러는 내가 정말 싫어
이러는 내가 정말 미워

이러는 내가 정말 싫어
이러는 내가 정말 미워
이제는 정말 잊어야지
오늘도 사랑 갈무리
오늘도 사랑 갈무리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나훈아 - 갈무리 [가사/노래/듣기]

나훈아는 대한민국의 가수로 트로트 보컬로 주로 유명세를 탔지만, 수많은 히트곡을 직접 작곡해서 히트시킨 싱어송라이터이며, 한국에서 노래방 반주기에 수록된 곡이 가장 많은 가수이기도

sooyeonland.tistory.com

 

MBN 4월 30일 한일가왕전 5회 예고편 및 미리보기

한국·일본 자국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우정과 화합의 한일 음악쇼 한일가왕전 5회 미리보기가 공개되었습니다.  한일가왕전 1차전 일본 승리, 2차전 한국 승리, 현재 스코어 1:1

sooyeonland.tistory.com

 

2024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 창원 티켓오픈 공연일정 및 가격안내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구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총 3회 차에 걸쳐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의 첫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전국투어 콘서트는 전유진부터 마

sooyeonland.tistory.com

 


 

썸네일

마이진 - 갈무리 / 한일가왕전 5회 [가사/노래/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