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나훈아 - 갈무리 [가사/노래/듣기]

by 브로콜리486 2024. 5. 2.

나훈아는 대한민국의 가수로 트로트 보컬로 주로 유명세를 탔지만, 수많은 히트곡을 직접 작곡해서 히트시킨 싱어송라이터이며, 한국에서 노래방 반주기에 수록된 곡이 가장 많은 가수이기도 합니다.

 

'트로트의 전설적인 카리스마'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그는 자타공인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이자 라이벌인 남진과 함께 한 시대를 양분했던 슈퍼스타로 대한민국 가요계 역사상 최고의 가수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갈무리'는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 도대체 왜 이러는지 몰라"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1989년 발매, 나훈아가 재기할 수 있게 해 준 결정적인 곡 중 하나입니다. '갈무리'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사의 정통 트로트입니다. 갈무리의 뜻은 잘 마무리하는 행위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며, 영어로는 'Finish'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훈아 - 갈무리 

 


 

나훈아 - 갈무리 / 가사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
도대체 왜 이런지 몰라
꼬집어 말할 순 없어도
서러운 마음 나도 몰라

잊어야 하는 줄은 알아
이제는 남인줄도 알아
알면서 왜 이런지 몰라
두 눈에 눈물 고였잖아

이러는 내가 정말 싫어
이러는 내가 정말 미워
이제는 정말 잊어야지
오늘도 사랑 갈무리

이래선 안되는 줄 알아
지난 간 꿈인 줄도 알아
그런 줄 뻔히 알면서도
마음을 잡지 못하잖아

이러는 내가 정말 싫어
이러는 내가 정말 미워
이제는 정말 잊어야지
오늘도 사랑 갈무리

 


 

📌 함께 들으면 좋은 노래

 

MBN 4월 30일 한일가왕전 5회 예고편 및 미리보기

한국·일본 자국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우정과 화합의 한일 음악쇼 한일가왕전 5회 미리보기가 공개되었습니다.  한일가왕전 1차전 일본 승리, 2차전 한국 승리, 현재 스코어 1:1

sooyeonland.tistory.com

 

2024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 안양 티켓오픈 공연일정 및 가격안내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구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총 3회 차에 걸쳐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의 첫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전국투어 콘서트는 전유진부터 마이진, 김다현, 린,

sooyeonland.tistory.com

 

전유진 -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 한일가왕전 5회 [가사/노래/듣기]

전유진이 부른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한일가왕전 5회, 3차전 1대 1 현장 지목전에서 부른 노래입니다.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가수 임희숙의 곡으로 가수 데뷔 초창기 한국 흑인 음악의

sooyeonland.tistory.com

 


 

밑줄 소제목 1

나훈아 - 갈무리 [가사/노래/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