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동네의 맛을 오롯이 느끼는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 3회 역사와 전통의 부산 맛집! 전현무계획을 망치러 온 훼방꾼?! 편이 방송되었습니다.
전현무계획 2회 전현무와 곽튜브의 첫 할매카세 방문기! 편에 이어 전현무계획 3회는 곽튜브의 찐맛집 안동돼지국밥과 장우손 부산어묵을 거쳐 깡통시장의 오래된 죽집에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전현무계획 3회 역사와 전통의 부산 맛집! 전현무계획을 망치러 온 훼방꾼?! 편에서 방송되었던 식당정보에 대해 소개합니다.
부산 중구 소문난죽집
70년 역사와 추억을 한 그릇에 담아내는 부평깡통시장의 터줏대감 소문난 죽집입니다. 3대째 변함없는 맛을 이어오며 정성까지 한가득 담은 녹두죽, 팥죽, 호박죽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녹두죽
전현무가 귀한 맛이라고 칭했던 녹두죽은 3시간 동안 녹두를 삶은 후 잘 삶은 녹두를 채에 넣고 손으로 일일이 비벼가며 껍질을 거른 뒤 불린 맵쌀을 넣어 뭉근하게 끓여내어 어르신들의 입맛을 저격할 정성 가득 녹두죽이라고 합니다.
팥죽
전현무는 달지 않은 소문난 죽집의 팥죽이 진짜 팥죽이라고 극찬을 이어갔습니다. 긴 겨울밤에 생각나는 그 맛, MZ 세대인 곽튜브도 이게 진짜 팥 맛이라고 극찬했는데요. 4시간 동안 푹 삶은 팥을 채에 넣고 한 알 한알 손으로 으깨 걸러준 다음, 정성껏 동그랗게 빚은 새알심을 걸쭉한 팥물 속으로 맵쌀과 함께 넣어 푹 끓여 옛 추억이 생각나는 어른의 맛이라고 합니다.
호박죽
첫 입에 마음을 사로잡는 달달한 맛의 호박죽은 곽튜브가 인생 호박죽이라고 칭했는데요. 듬성듬성 자른 늙은 호박과 팥과 강낭콩을 넣고 한참 동안 푹 끓인 후, 곱게 빻은 찹쌀가루와 멥쌀가루를 넣어 달콤한 호박 맛이 모든 재료에 스며들어 시장의 아침을 여는 호박죽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주소 : 부산 중구 중구로 43번 길 36
Tel : 051-244-7485
부산 중구 백화양곱창 1호
백화양곱창은 부산 양곱창 골목에 1952년에 문을 연 식당으로 문을 열면 독특한 구조의 공간이 펼쳐지는데요. 안내번호를 받고 1호부터 12호까지 가게 중 선택해서 자리 잡으면 된다고 합니다. 전현무와 곽튜브가 방문한 곳은 4대째 이어져온 양곱창 맛집으로 3대째 사장님과 따님이 함께 운영하는 1호점이라고 합니다.
소금구이
연탄불에 구워 불맛은 기본이고, 소의 위 중 양, 벌집양, 천엽, 막창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막창은 근막을 일일이 제거하고 파인애플 연육제를 써서 부드럽고 고소함이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곱창과 염통까지 맛볼 수 있는데요, 초벌을 해서 직화로 다시 옮겨 굽는다고 합니다.
양념구이
70년 비법의 양념을 넣은 양념구이는 양념에 미리 재워 놓지 않고 주문 즉시 양념을 한다고 합니다. 매콤해 보이지만 매콤한 맛보다는 달콤한 맛이 더 강한 양념구이는 우동사리를 시켜서 국물이 자작하게 볶음으로 즐기다가 마지막에 구운 김과 함께 먹는 볶음밥이 별미라고 합니다.
영업시간 : 매일 12:00-24:00
(매달 1, 3, 5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주소 : 부산 중구 자갈치로 23번 길 6
Tel : 051-245-0105
마무리
전현무계획 3회 마지막은 부산 토박이 깜짝 게스트 김광규와 그의 추억 속 단골 맛집 방문을 예고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부산 토박이 김광규와 함께하는 부산 길바닥 먹큐멘 터리 전현무계획 4회 다음 편에서 만나요!
'방송 > ▶ 전현무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N 전현무계획 2회 서울 부산 식당 정보 할매카세 돼지국밥 장우손 부산어묵 (7) | 2024.04.21 |
---|---|
전현무계획 1회 식당 정보 | 남해바다 남도집 부부요리단 (0) | 2024.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