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최진희 - 꼬마 인형 [가사/노래/듣기]

by 브로콜리486 2024. 5. 10.

'꼬마 인형'을 부른 최진희는 대한민국의 가수로 '한울타리'라는 그룹에서 보컬로 활동하다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녀는 '사랑의 미로'를 비롯하여 '그대는 나의 인생', '미련 때문에', '우린 너무 쉽게 헤어졌어요', '꼬마인형' 등 여러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진희가 부른 '꼬마 인형'은 1994년 발매된 곡으로 장경수 작사, 장욱조 작곡의 곡입니다. 가사 속 '꼬마 인형'은 불륜 상대의 아기를 뜻하고, 여자가 사랑해서는 안 되는 남자를 좋아하다 그의 아기를 갖게 된 이야기라고 전했습니다.

 

그런데 가수 최진희 본인이 TV조선의 인생다큐 마이웨이 76화에 출연하여 밝힌 바로는, 임신 후에 남자친구는 군대에 가고 여자가 남자친구를 기다리며 갓난아기를 품에 안고 부르는 노래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최진희 - 꼬마 인형


 

최진희 - 꼬마 인형 / 가사

그날 밤 황홀한 시간을 난 잊을 수가 없어요
세상에 태어나서 맨 처음 당신을 알고 말았죠
말없이 흐르던 눈물을 난 감출 수가 없었네
창문에 부딪히는 빗방울을 하나둘 세고 있었죠

늦어도 그날까지 약속만을 남겨둔 채로
밤이 지나고 새벽 먼 길을 떠나갈 사람이여
부서지는 모래성을 쌓으며 또 쌓으며
꼬마 인형을 가슴에 안고 나는 기다릴래요

> 간주 중

늦어도 그날까지 약속만을 남겨둔 채로
밤이 지나고 새벽 먼 길을 떠나갈 사람이여
부서지는 모래성을 쌓으며 또 쌓으며
꼬마 인형을 가슴에 안고 나는 기다릴래요

꼬마 인형을 가슴에 안고 나는 기다릴래요


 

최진희 - 꼬마 인형 / THE 트롯SHOW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KBS1 5월 13일 가요무대 1849회 '나의 노래 나의 애창곡' 출연진 및 미리보기

KBS1 5월 13일 가요무대 1849회 나의 노래 나의 애창곡' 출연진 및 미리보기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김동건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중장년층 대상,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가요무대 5월 13일(월) 1849

sooyeonland.tistory.com

 

송대관 - 덕분에 [가사/노래/듣기]

'덕분에'를 부른 송대관은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로 전북 전주 집에서 기차를 타고 서울로 상경 중에 김상희의 남편인 류훈근의 소개를 받아 KBS 방송국에 들어갔고, 거기서 트로트 가수 프로그

sooyeonland.tistory.com

 

한혜진 - 너는 내 남자 [가사/노래/듣기]

'너는 내 남자'를 부른 한혜진은 대한민국의 배우 출신 트로트 가수로 우리에게는 갈색 추억이라는 곡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1985년에 K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고, 1987년 MBC 강변가요제에

sooyeonland.tistory.com


썸네일

최진희 - 꼬마 인형 [가사/노래/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