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가사/노래/듣기]

by 브로콜리486 2024. 4. 29.

나훈아는 대한민국 가수로 고교 2학년 때 오아시스레코드와 계약하여 두어해 후 1966년 '내사랑'을 발표하면서 공식적으로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간드러진 꺾기 창법이 매력적이었던 나훈아는 1969년에 발표한 '천리길', '사랑은 눈물의 씨앗', '님그리워' 가 크게 히트하였습니다. 

 

1969년에 발표한 '너와 나의 고향'은 정든 고향을 그리워하며 고향에서 사랑하던 여인과 행복한 삶을 꿈꾸는 희망적인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 가사

미워도 한 세상 
좋아도 한 세상
마음을 달래며 
웃으며 살리라

바람 따라 구름 따라 
흘러온 사나이는
구름 머무는 고향 땅에서
너와 함께 살리라

미움이 변하여 
사랑도 되겠지
마음을 달래며 
알뜰히 살리라

정처 없이 흘러온 길
상처만 쓰라린데
구름 머무는 정든 땅에서
오손 도손 살리라


 

신성 - 너와 나의 고향 / 불타는 장미단

 


 

📌 함께 들으면 좋은 노래

 

고봉산 - 용두산 엘레지 [가사/노래/듣기]

고봉산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작곡가로 1920년, 황해도 연백군 출신으로 가수라는 꿈을 가지고 서울로 상경하였으며, 1961년에 '아메리칸 마도로스'를 발표하며 늦은 나이에 가수로 데뷔하였습

sooyeonland.tistory.com

 

남화용 - 홀로 가는 길 [가사/노래/듣기]

남화용은 1983년 자작곡 ‘가버린 추억’으로 데뷔하였습니다. 1985년 직접 작사, 작곡한 유심초의 ‘사랑하는 그대에게’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았습니다. 1992년

sooyeonland.tistory.com

 

박서진 - 미투리 / 미스터로또 44회 [가사/노래/듣기]

박서진 - 미투리 / 미스터로또 44회 '미투리'는 4월 12일에 방송된 TV조선 미스터로또 44회 '시골 쥐와 서울 쥐 특집'에서 가수 박서진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서울쥐팀의 에이스쥐, 최수호 님의 '마

sooyeonland.tistory.com

 


 

썸네일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가사/노래/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