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명주 - 짐이 된 사랑 [가사/노래/듣기]

by 브로콜리486 2024. 4. 21.

이명주는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로 1987년 타이틀곡 '당신은 아시나요'로 데뷔했습니다. 

 

이명주는 국악풍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매력인 가수로 탁 트인 시원시원한 목소리에 맛깔스러운 창법은 이명주만의 특별한 색깔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으로 대표됩니다. 부르는 노래마다 친근감 있게 와닿는 비결이기도 한 이명주의 '짐이 된 사랑'은 1997년 발매된 곡으로 이명주의 정규 3집 앨범인 '짐이 된 사랑 / 아리랑'의 타이틀 곡입니다. 

 

이명주 - 짐이 된 사랑


이명주 - 짐이 된 사랑 / 가사

사랑만 고집했던
어리석은 난
당신이 전부였는데
나는 당신의 장난일 뿐
사랑은 사치였나

내 대신에 누가 있을까
나 떠난 그 빈자리
추억마저 남이 된 지금
그리움을 묻고 가지만
다시 한번만 물어봅시다
왜 내가 짐이 됐나요

사랑만 고집했던
지난날에 난
당신이 전부였는데
나는 당신의 장난일 뿐
사랑은 사치였나

이젠 누가 나를 대신해
당신을 고집할까
지난날을 되짚어보면
눈물뿐인 사랑이지만

다시 한번만 물어봅시다
왜 내가 짐이 됐나요

다시 한번만 물어봅시다
왜 내가 짐이 됐나요


이명주 - 짐이 된 사랑 / 가요명작쇼


📌 함께 들으면 좋은 노래

 

박서진 - 미투리 / 미스터로또 44회 [가사/노래/듣기]

박서진 - 미투리 / 미스터로또 44회 '미투리'는 4월 12일에 방송된 TV조선 미스터로또 44회 '시골 쥐와 서울 쥐 특집'에서 가수 박서진 님이 부른 노래입니다. 서울쥐팀의 에이스쥐, 최수호 님의 '마

sooyeonland.tistory.com

 

유지나 - 무슨 사랑 [가사/노래/듣기]

유지나의 '무슨 사랑'은 2010년에 발매된 선남선녀 앨범 수록곡입니다. 유지나는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로, 1968년에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태어났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국악을 배우기 시작하여

sooyeonland.tistory.com

 

나예원 - 잡힌 물고기 [가사/노래/듣기]

집힌 물고기는 김진룡 님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나예원 님이 2023년 8월 9일에 발매한 싱글입니다. 나예원 님의 잡힌 물고기는 경쾌한 리듬과 현실감 있는 노래 가사로 발매 당시에도, 현재에

sooyeonland.tistory.com

 

썸네일

이명주 - 짐이 된 사랑 [가사/노래/듣기]

반응형